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야기

홈쇼핑 장기렌트카의 다섯가지의 비밀!

안녕하세요 양리입니다

 

요즘 홈쇼핑 방송을 보다가 보면은 정말 많은 품목을 방송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집,자동차,핸드폰,옷등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정말 우리가 가정에서 정말 편하게 구입 할 수 있는 시대가 왔구나 이런생각을 들게 하고 또 하나 이 품목들이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건가? 라는 또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살면서 제일 구매하기가 망설여 지는게 집 과 자동차일 것입니다. 홈쇼핑방송에서 집과 자동차를 구매한다는 점이 제일 신기하게 느껴집니다.외국 브랜드 테슬라 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고 우리나라도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재규어 판매를 했었고 현재 르노삼성 QM6도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곧 판매망이 넓어지는거는 확실한건데 아직은홈쇼핑에서 자동차 판매를 하는거는 렌트카 방송이 전부입니다. 현재는 일반 구매하는건 방송을 안합니다.

 

렌트카 브랜드도 롯데렌트카,aj렌트카,sk렌트카등 몇개 메이저 회사가 매주 똑같은 방송을 합니다.

가격은 10만원대에서 50만원대까지 신차 장기렌트카를 판매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해보시면 알겠지만 가격대가 보험,세금등 포함을 하고 있는데 너무 저렴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단기렌트카로 보면은 하루에 5만원에서 10만원대로 해도 월금액이랑은 맞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단기렌트카는 중고자동차로 주는데 장기렌트카는 신차를 주는데도 이렇게나 저렴한것입니다.

 

오늘은 다섯가지 장기렌트카의 비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초기자금이 들어간다.

리스와 장기렌트카는 보통 초기자금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리스와 장기렌트카 업체들은 조금씩 상품변경을 통해 초기자금이 들어가지 않는 상품을 판매하게 됩니다.

이게 소위 말하는 보증금 없는 렌트카 입니다. 말그대로 보증금 아예 없는 무보증이거나 보증보험증권으로 대체하면서 일종의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홈쇼핑 방송에서 저렴하게 방송되는 금액은 초기자금이 적어도 30%는 들어가는 금액으로 방송이 됩니다.

예를 들면 스포티지가 30만원대에 방송이되는 금액이면 초기자금이 없는 금액이면 40만원대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송에서 기간은 보통 48개월 4년으로 방송이 되며 가끔 LPG금액 방송이 되면 60개월 5년으로 최대한 긴 개월수로 방송이 됩니다.

그리고 이 초기자금이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냐고 궁금해 하수 있습니다. 결론은 NO입니다.

또 다시 예를 들면 초기자금 없이 40만원대에 금액을 내는 건데 총 렌탈료에서 일부를 미리 내기 때문에 돌려 받을 수 없는 금액입니다.

물론 나중에 돌려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두번째 매입가격을 확인한다.

 

위에 첫번째 이유처럼 상황에 따라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돈의 여유자금이 있다면 보증금,선수금을 내시면 되고 초기자금이 없이 하고 싶다면 무보증금(보증보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약정기간이 끝나고 반남을 할 예정이라면 필요 없겠지만 인수를 생각한다면 매입가격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회사마다 틀리고 중고차시세를 산정하는 부분이 달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홈쇼핑 방송에서는 매입가격을 방송안합니다.

 

 

 

 

 

 

 

 

 

 

 

 

 

 

세번째 약정주행거리를 확인한다.

 

장기렌트카의 목적은 분명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다 상황은 틀릴겁니다. 일반구매하시는 분들은 어차피 본인 소유이니까 어떻게 이용하던 본인 스스로 판단하시지만 리스나 렌트카는 회사들 소유이기때문에 사용 목적이 분명히 있어야합니다(예를 들면 주행거리가 많다)

보통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행거리가 조금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3만키로를 기준으로 많게는 년간 10만키로도 주행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홈쇼핑에서 방송하는 기준은 약정거리 제한으로 방송하는 경우가 많고 업체에다가 요청을해 무제한으로 선택을 하실 수 있지만 금액대는 올라간다는 걸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네번째 소모품 교환이 되는지 확인한다.

 

홈쇼핑 방송을 하는 상품은 대부분 소모품이 교환이 포함되지 않는 상품이 많습니다.

기껏 엔진오일 1~2개정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것은 서비스로 주는 개념이고 실제로는 타이어교환이 있는지 사고시 대차가 가능한지 엔진오일은 년간 몇번가능하지 꼼꼼하게 따져 봐야 합니다.

금액대는 보통 월3만원에서 15만원정도 사이에서 차량에 따라 상이 합니다.

 

 

 

 

 

 

 

 

 

 

 

 

 

 

 

 

다섯번째 사고시 면책금 확인한다.

 

만약에 장기렌트카 최저가로 계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사고 경력이 많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사고의 대해서는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 입니다. 

장기렌트카 최저가로해서 면책금 30만원과 중간금액으로 해서 면책금 10만원이 어느쪽이 딱히 유리 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게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조금 쉽게 정리한다면 월렌탈료가 1만원에서 2만원정도 차이가 난다면 면책금 10만원이 훨씬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하나 드리자면 사고시 면책금이 매번 바뀌는지 고정되어 있는지도 확인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