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 더 현명하게 사용하기

차를 산 뒤 꽤 많은 블루포인트를 받았는데, 이것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정말 많더라구요. 쇼핑부터 시작해서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후회가 없네요. 물건을 산 것보다 이 포인트를 현금화쪽으로 사용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먼저, 블루멤버스 포인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 많은 포인트는 이제 4천 점밖에 남지 않았네요.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자동차 구매 시에 많이 쌓이는 것 같아요. 다른 구매들에 비해서는 그렇게 크게 다가오지는 않아요.
 



블루포인트 적립은 자동차 구매 횟수에 따라 다르게 적립돼요. 예를 들어, 400만 원짜리 자동차를 한 대 샀을 때, 두 번째 구매 시에는 44만 원이 적립돼요. 개인택시나 렌트 리스의 경우 일반 구매보다 적게 적립돼요. 다른 적립처는 그렇게 많지 않아요. 사용할 때는 주로 SK 주유소에서 0.1% 일반 적립, LPG 충전 시 0.5% 적립이 가능해요. 또한, 블루핸즈 방문 시에는 수리 비용의 0.5%가 적립돼요.



앱을 통해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는데, 블루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할 수 없지만, 현대캐피탈을 통해 가장 현금화에 가까운 방법 중 하나에요. 자동차를 구매하면 대출을 받는 분들이 많아서 포인트를 받으면 대출 상환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가장 현금화에 가까운 다른 방법은 상품권으로 전환하는 것인데, 이 방법은 개인이 아닌 법인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포인트로 주유권을 구매하고 현금영수증이나 지출증빙을 제출하면 현금과도 같은 효과가 있어요. 단, 1만 원권만 구매 가능하며 1회당 1매만 사용할 수 있어요. SK 주유소에서는 개인과 법인 모두 블루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지마켓, 옥션에서 전환할 수 있으며 엘지전자 베스트숍이나 CU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블루핸즈 다양한 사용처 바로가기

블루포인트 사용처는 다양하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예약이 어렵다면 다른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블루포인트는 양도도 가능한데, 가족 회원끼리 양도할 수 있어요. 가족끼리 합치면 더 큰 포인트가 될 거예요. 다만, 가족 외에는 양도가 불가능하고, 증빙서류가 필요해요. 가족회원들끼리 연 48만 9999포인트까지 양도 가능하며, 회원이 사망했을 경우에는 전액 양도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포인트가 많이 모여있는 가족 회원들끼리 모아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