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양리입니다.

 

 

인터넷은행을 이용하시려면 아뒤만 있어도 조회는 가능하지만, 이체,대출등 중요업무에는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1년동안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새로 발급을 받아야하고 기간이 지나기전에 갱신하면 1년연장됩니다. 오늘은 많이들 이용하시는 농협 공인증서 갱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공인증서 갱신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농협이나 농협인터넷뱅킹으로 검색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 농협인터넷뱅킹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거가게 되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등이 있고 우리가 하려고 하는 공인인증서 갱신을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꼭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농협에서 발급을 된것만 가능합니다. 다른은행에서 최초 발급을 하신거면 해당은행에 가서 먼저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만 가능하고, 만료일이 경과한 경우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이요해야 합니다.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는 무료이며, 범용 공인인증서는 4,400원 지불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다면, 해당 공인인증서를 클릭 후 인증서 암호를 누른후 갱신을 하시면 되고 이동식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usb장착후 해당 공인인증서 클릭 후 갱신하시면 됩니다. 이상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