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꼼꼼히 알자

여행은 누가뭐래도 즐겁습니다. 하지만 즐거움을 동반을 하려면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갈때면 비행기에 수화물도 체크를 잘해야 하는데 오늘은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대한항공은 어느 항공처럼 무료 수화물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나라와 좌석등급, 스카이패스 등급에 따라 조금 다른데, 국내선은 일반석 기준 20kg이며, 대부분 지역은 23kg까지 무료수화물 규정을 하고 있습니다. 미주지역과 브라질지역은 23kg에서 32kg까지 가능하며, 일부국가의 경우 수화물 1개의 무게가 32kg / 70lb 이상, 사이주가 158cm/62in 이상인 경우에는 초과 수화물 요금 지불과 관계 없이 운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꼭 확인을 하셔야 하고 현지에서는 현지통화로  초과 수화물 요금 지불을 해야 합니다.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스카이패스 우수회원은 위탁수화물 허용량을 제공합니다. 회원등급에 따라 제공되는게 틀리며 모닝캄 클럽 회원  무료수화물 1개 추가 일등석/프레스티지석 32kg 일반석 23kg 단 미주 노선 일반석 제외)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회원 무료 수화물 1개 추가 일등석/프레스티지석 32kg, 일반석 23kg제공합니다. 밀리언마일러 클럽 회원은 무료 수화물 1개 추가(32kg)입니다.

 

 

 

 

 

 

 

대한항공에 탑승할때 휴대수화물을 들고 타실 수 있는데, 좌석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석 기준  가방1개와 노트북 ,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를 추가로 휴대할 수 있으며 가방 1개와 합해 총 무게는 12kg 이하 입니다.

 

 

 

 

 

 

 

 

 

 

 

 

 

대한항공 스포츠 장비의 수화물 규정은 기내에는 반입이 안되며 최대 운송가능 무게가 32kg이내야 합니다.  스포츠용품은 운송 도중 휘거나, 파손될 위험이 높아 포장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총 수화물 개수 및 무게가 무료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적용이 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내 반입 금지품목은 페인트,라이터용 연료, 총기, 폭죽 등이 있습니다. 위탁수화물로도 운송이 금지되어있습니다. 제한적으로 기내 반입 가능한 품목은 소량의 개인용 화장품, 개인용 의약품, 항공사의 승인을 받은 의료 용품등이 있습니다.

 

 

 

 

 

 

수화물 탁송 제한 품목은  파손 또는 손상되기 쉬운 물품, 전자제품 및 서류, 의약품, 화폐, 보석등 중요한 귀중품, 고가품등은 직접 휴대를 해야 합니다. 아래 홈페이지 링크 걸어놉니다. 이상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