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양리입니다.

 

 

예전에 동사무소나 구청,군청등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직접 방문을 해야 발급이 가능했는데, 근래에는 편하게 집,사무실에서도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경우는 등본에 나오지 않은 경우를 대체하는 경우라 발급을 받을 일이 은근히 많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민원24에서 발급을 받는줄 아시는데,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을 받는 겁니다. 포털서비스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가족관계등록부를 클릭을 하시면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가 나옵니다. 꼭 설치를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 신청인 정보 조회 창이 나오는데 성명을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필히 준비를 해주시고 이용약관에 동의하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발급가능 프린터도 간혹 안되는 경우가 있어 체크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발급가능 프린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가능한지 불가한지 나옵니다. 발급가능 목록에서 프린터를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을 하셔야 하는데 본인확인을 하는 절차이기 때문에 편하신걸로 입력을 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과의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가족관계증명서 클릭을 한 후 신청사유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금융권제출, 연말정산용, 본인확인 등 신청사유는 여러가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링크 걸어두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