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괌 렌트카 이용시 교통법규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양리입니다.

 

2016/09/14 - [여행] - 괌 여행 이동수단은 어떤게 있을까?

2016/09/19 - [여행] - 괌여행시 렌트카 이용방법 꼭알아야하는점!

 

 

이전 포스팅 했던것인데 한번 참고해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괌의 도로는 해안도로와 동서를 횡단하는 내륙도로로 구성돼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제주도를 연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부도로를 제외하고는 도로 사정도 좋은 편입니다. 물론 안좋은 곳도 있으니 유의 하여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교통법규는 한국과 유사하며 저렴한 주유비와 무료 주차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운전하기에 최적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괌에서 렌트카를 이용할 시 우리나라와 다른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괌의 STOP표시

 

괌은 미국 의 모든 교통법규가 통용됩니다. 특히 괌남부의 도로는 산호질의 모래가 포함되어 미끄러지기 쉬우니 비오는 날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도로를 다니다 보면 빨간색 정지표시(STOP표시)가 있는 곳은 무조건 정지한 다음 2~3초정도 좌후를 살핀후 먼저 온 순서데로 주행하면 됩니다

.

 

 

 

 

 

 

스쿨버스 정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이 정도까지는 아닌것 같은데 스쿨버스가 정차한 상태에서 빨간색 정지램프가 켜지고 STOP사인이 나오면, 주위에 모든 차량은 정지해야만 합니다.

반대편 차량도 물론 정지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운전자 분들은 익숙하지 않으니 꼭 숙지하고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

 

 

 

 

 

 

카시트장착

 

우리나라도 무조건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해야만 합니다.

괌에서도 무조건 안전벨트를 착용해야하고 12세이하 어린의 유아 좌석 사용은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만3세 이하의 유아와 신장 149cm 이하의 만 4~11세 어린이는 반드시 유아용 보조(카시트) 좌석에 앉아야 합니다.

위반시 벌금이 부과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괌 렌트카사에서는 카시트도 같이 빌려줍니다. 물론 유료로 빌려주니 잘체크를 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프로모션 기간에는 무료로 빌려주기도 합니다.

 

 

 

 

 

 

 

 

 

 

 

 

주차와 음주운전

 

괌에서는 주차시설이 잘되어 있습니다.

호텔,레스토랑,쇼핑몰의 주차 라인이 있는 곳에 대부분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단, 장애인 표시가 있는 장소와 각 호텔의 현관 앞, 소방 도로 입구에 주하면 벌금이 부과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물품의 도난 방지를 위해 귀중품등은 트렁크에 보관해야 합니다.

괌에서는 음주운전이 법으로 엄격히 금지 됩니다.

당연히 하지 말아야 하고 주류는 차량내부에 보관하지 말고 이것도 귀중품과 같이 트렁크에 보관해야 합니다.

 

 

 

 

 

 

 

비보호 좌회전 중앙 차선

 

일부도로에서는 노란색 비보호 좌회전 중앙 차선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3거리나 4거리에서 비보호 표지판만 있는데 괌에서는 차선으로 구분을 해두었습니다.

방향 표시등을 키고 안전하다고 판단이 되면 신속히 좌회전이나  U턴을 하면 됩니다.

 

 

 

 

 

 

 

교통범칙금

 

우리나라에서도 렌터카를 빌려타다가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개인이 부담합니다.

괌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렌터카 업체에 도움을 받아 현지에서 납부하면 됩니다.

내지 않고 기록이 남아 미국 재입국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