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야기

신형 말리부 1.5 터보와 말리부 2.0 터보 비교

안녕하세요 양리입니다

 

 

 

 

 

 

 

 

 

요즘 핫한 말리부 1.5터보와 말리부 2.0터보를 비교 하려고 합니다 국산중형차 시장은 SM6

 

와 신형 말리부등장으로 국내의 중형차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 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동

 

안 쏘나타와 K5의 양자구도라도 과언이 아습니다 선택의 폭이 그만큼 좁았고 아직도 판매

 

량은 상위에 달리고 있습니다 말리부와 SM6는 쏘나타와 그랜저 에서 고민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유는 경제성과 공간이 최대의 이슈 일것 같습니

 

핏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말리부 1.5터보와 2.0터보에 대해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말리부는 첫번째로 엔진이 틀린거는 여러분들도 알고 계실 겁니다 제일 큰 차이가 나는 부분입

 

니다 1.5 터보는 국내제작 2.0터보는 외국에서 들어온 캐딜락 CTS,ATS 적용된 고급 엔진이라

 

합니다 1.5터보는 동급최고의 연비와 2.0터보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 한다고 합니다 

 

시승기를 많이 보셨겠지만 2.0터보에 출력은 시승자분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1.5터보 계약자가 절반이 넘습니다 2.0터보보다 경제성과 연비효율을 더

 

중시하는 국내소비자들의 마음이 많이 반영된 결과 인거 같습니다 

 

 

 

두차종의 파워트레인을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5터보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164마력 25.5토크 연비 토크건버터 13.0.KM 

 

 

2.0터보 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253마력 36.0토크 연비 10.8KM

 

 

 

 

 

 

 

 

 

 

 

 

 

 

 

 

 

 

두번째로는 외관에서 보면 차량네임 옆에 1.5터보는 (MALIBU TURBO)로만 되어 있고

 

2.0터보는 (MALIBU 2.0 TURBO)로 2.0인지 1.5인지 분별을 할 수 있고 또 하나 다른 점은 1.5터

 

보는 뒷면 머플러가 노출되지 않는 컨실드 배기구를 탑재 했고 2.0터보는 듀얼 브라이트 크롬

 

머플러로 외관상에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외관상 제 주관적인 외관은 아무래도 듀얼쪽에

 

한표 던집니다

 

 

 

 

 

 

 

 

 

 

 

 

세번째로 오토스탑부분입니다 1.5터보에는 장착이 되어 있고 2.0터보에는 장착이 되어 있지 않

 

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1.5터보에 경제성을 더 한거는 좋은 부분인데 상시라는 부분이 아쉽습니

 

다  일반 커뮤니티에서 오토스탑을 상시로 해놓은 거에 불만이 많습니다 최근 개선형으로 나온

 

모델은 이 부분이 반영이 안되었습니다 원하지 않으면 버튼 장치라도 있어서 언제든 끌 수 있

 

게 해서 소비자의 기호게 맞게 개선되길 바랍니다 또 하나 뒷좌석 열선시트는 2.0터보 LTZ 모

 

델에만 있으며 이번 개선형 부터 적용되니 이 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6/09/05 - [자동차이야기] - 2017 신형말리부 출시~!(가격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