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야기

국산 준중형 자동차 어떤게 있을까?

안녕하세요 양리입니다

오늘은 국산준중형 종류와

각각파워트레인 연비등

여러가지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뭐 우리나라 대표하는 아반떼,k3,크루즈,sm3,아이오닉,i30,벨로스터정도 있는데

여기서 제일 대표적인게 아반떼 입니다

단연 1위 인데 아무래도 라인업이

많아서 그런것 같기도합니다

 

 

 

 

 

슈퍼노멀이라고 해서 광고하는 아반떼는

판매량도 준중형 부분 1위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아까 서두에서 말했듯이 라인업을 상당히 많이 갖고 있습니다

선택에 폭이 넓다는 말입니다

벌써 아반떼 신형모델이 나온지 1년이 되가고 있는데도

판매독주를 하는거 보면 아무래도 브랜드 가치도

있는 것같습니다

 

아반떼는 가솔린1.6 2.0 가솔린터보 디젤 렌터카 장애인

6종류가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가솔린 1.6에는 최고출력 132 최대토크  16.4

복합연비 13.7

가솔린 2.0에는 최고출력 149 최대토크 18.3

복합연비 12.8

가솔린 1.6터보 최고출력 204 최대토크 27.0

복합연비 11.6

디젤 1.6 모델 최고출력 136 최대토크 26.5

복합연비 17.9

렌터카 1.6/장애인 최고출력 120 최대토크 15.5

복합연비 10.6

 

1.6터보에 최고출력은 말리부보다도 더높습니다

가격도 아반테 스포츠는 후덜덜합니다

 

 

 

 

 

 

기아자동차의 대표적인 k시리즈의 시작

k3 입니다 라인업이 렌터카/터보/2.0이 없습니다

선택의 폭이 아반떼 보다는 작습니다

 

k3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6 최고출력 132 최대토크 16.4

복합연비 14.0

디젤 1.6 최고출력 136 최대토크 30.6

복합연비 19.1

가솔린 5도어 최고출력 132 최대토크 16.4

복합연비 12.3

 

아반떼의 형제 차이자 같은 회사의 차량인데

딱 파워트레인만 봤을때는 아반떼보다

연비에서 조금더 좋습니다~^^

 

 

 

 

 

 

쉐보레의 준준형 크루즈 입니다

준준형인데 cc는 높고 아반떼와 쏘나타 사이라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통상 아반떼 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쉐보레 크루즈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8 최고출력 142 최대토크 18.0

복합연비 11.3

가솔린 1.4 터보 최고출력 140 최대토크 20.4

복합연비 12.6

가솔린 1.8 5도어 최고출력 142 최대토크 18.0

복합연비 11.1

디젤 1.6 최고출력 134 최대토크 32.6

복합연비 15.0

가솔린 1.4 5도어 최고출력 140 최대토크 20.4

복합연비 12.6

 

연비는 대체로 현대기아보다는 낮게 나오고

다운사이징 1.4터보도 있어 선택의 폭에

경쟁력이 있습니다

 

 

 

 

 

 

 

 

 

르노삼성의 sm3입니다 요즘 판매량은 신통치가 않습니다

2014년도에 출시되었는데 풀체인지가 빨리 될 수 있다는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르노삼성의 sm3 파워트레인은

1.6가솔린 최고출력 117 최대토크 16.1

복합연비 15.0

1.5디젤 최고출력 110 최대토크 25.5

복합연비 17.7

전기차 최고출력 95 최대토크 23.0

복합연비 4.4

 

연비는 훌륭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에서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올드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근래의 sm6,qm5처럼 디자인만 풀체인지

되길 바랍니다~

 

 

 

 

 

 

 

현대차의 벨로스터입니다 요즘 근래의 지나가는것을 많이 봇봤네요

그래도 처음출시했을때는 혁신이였습니다

스포츠가같으면서도 대중한테 다가가는 그런 모델이였는데

선호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제 지인도 이차를 처음 구매했었는데

좋아하던 모습이 생생하더군요

아무튼 판매량이 늘길 바라며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파워트레인은

1.6가솔린 최고출력 140 최대토크 17.0

복합연비 13.3

1.6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204 최대토크 27.0

복합연비 12.4

 

아반떼 터보와 최고출력과 최대토크에서는

같은데 연비는 벨로스터가 더좋습니다

만약 아반떼와 벨로스터 둘중에 터보고르라면

인지도가 더있는 아반떼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기존 소개해드린 자동차보다는 하이브리드 라는 점때문에

가격때가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말은 준중형인데

가격은 중형이죠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1.6가솔린 최고출력 105 최대토크 15.0

복합연비 22.4

 

아이오닉은 한가지 밖에없는데 휠에따라

복합연비는 조금씩 다릅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현대자동차의 신형 i30 입니다

9월 출시이며 아직 사전 계약 단계입니다

1.4터보를 이번에 내놔서 크루즈와 정면대결을

펼칠 것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신형 i30 파워트레인은

1.4터보 가솔린 최고출력 140 최대토크 24.7

복합연비 13.0

1.6터보 최고출력 204 최대토크 27

복합연비 11.6

1.6디젤 최고출력 136 최대토크 30.6

복합연비 17.3

 

 

크루즈1.4 터보보다는 연비나 최대토크에서 우위에 있고

아무래도 신형이라는 점에서 인기 있을 거라고 봅니다

우리나라 유일하게 5도어 성공한 i30 판매량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국산 준중형 비교한 양리였습니다~^^